드와새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코스 5, 6, 7일차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 기획서 작성, PPT 만들기 요령 등에 대해 배웠다. 이번 주차장에는 실습이 많아 분주하기도 했지만 직접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를 등록하고 광고를 세팅해 볼 수 있어 즐거웠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할 제품으로 미니 에코백을 선택했어!
내가 파는 에코백
<상품명 설정>상품명은 자신이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를 조합해서 사용하면 노출 효과가 더 좋겠어!키워드 속에서 겹치는 키워드는 한가지만 적어 띄어쓰기 하고 나열하면 된다.상품명은 띄어쓰기를 포함하고 50글자까지 쓰게 되지만 가급적 길게 쓴 것이 좋다.<판매 가격 설정>도매 가격에서 적어도 3천원 이상 붙이는 것이 좋다.네이버에서 수수료를 빼게 되어서 도매 가격+3천원 미만으로 가격 설정하면 수입이 마이너스가 될지도..!나는 도매 가격에서 3천원대 초반만 했다.많이 붙이면 아무도 사지 않을 거고 팔아도 남는 게 거의 없을 텐데?(웃음)<옵션 설정>’단독형’은 옵션 값이 모두 같은 가격 때 사용한다.”조합형”은 옵션 치별에 가격이 바뀔 때에 사용한다.<상세 페이지 작성>상세 페이지는 구매 전환에 크게 영향을 주는 것에 매우 중요하다!상세 페이지는 가급적 자세하지 않으면 안 되고, 고객을 끌어들이게 제작되어야 한다.상세 페이지를 블로그 형식으로 이미지-텍스트-이미지-텍스트식에 교차되어 넣는 것이 좋다.
에츄스토어 많이 사랑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완료!나도 이제 사장이다!
미니에코백 캔버스 토트백 텀블러백 피크닉 백 : 에츄[에츄] 안녕하세요. 에코백 판매 전문점 애츄입니다!smartstore.naver.com
미니에코백 캔버스 토트백 텀블러백 피크닉 가방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구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 pleeease 관심 가져주세요! ㅜ 네이버 검색광고여러분 pleeease 관심 가져주세요! ㅜ 네이버 검색광고<마케팅 기획서 작성 순서>1.Overview(프로젝트 개요)-기업 소개-선정 배경 2.As-Is(마케팅 현황 분석)-산업 환경 분석(PEST)및 시사점 도출-3C분석(고객 프로필/경쟁사 분석)-마케팅 메시지 유도(문제 해결 약속 메시지/자사 차별 점)-고객 여정별 채널/트리플 미디어 채널 운영 현황 분석-채널별 주요 이슈 및 현안 파악(문제점 제시)3.To-Be(마케팅 솔루션 제시)-이슈별 솔루션 제시-예상 결과물 제시 4.Action Plan(솔루션 추진 계획-분명히 필요한 비용 출처 및 일정을 제시할 때, 자료를 넣을 때는 “핵심 메시지”과 “기업의 시사점”을 쓴다!PPT꿀 기능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PPT 활용법에 대해 배웠다.다양한 기능을 배웠는데 그 중 내가 많이 활용할 만한 기능 위주로 정리해볼게!<그라데이션 효과를 이용하여 불투명 효과 만들기> 검정색 도형 삽입 → 그림을 클릭하여 맨 뒤로 보내는 글자 맨 앞에 오도록 하기 → 도형 서식 : 그라데이션 충전 → 그라데이션 중지점 검정색으로 설정, 투명도 조절<Ppt 도형 맞춤 정렬> 도형 모두 선택 후 → 도형 서식 → 적합 → 상향 조정, 가로 간격을 동일하게 체크(도형 간격 기준은 맨 처음, 맨 마지막 도형이 기준이 된다. 간격을 조정하려면 처음 또는 마지막 도형 간격만 이동시킨다)5, 6, 7일째에도 많은 것을 배웠다!앞으로는 복습을 미리 하지않으면 큰일날것같다..탈락되지않도록 열심히 복습하려고 다짐하지만 매일 복습하는것은 쉽지않다..후후후후 성실해져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