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이 미인입니다.이번의 포스팅은 모토 렉스에 대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모토 렉스는 스마트 카나 자동 운전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코넥텟도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인간-기계 상호 작용(HMI)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국토부가 5개의 로드맵을 발표했지만 주요 내용은 자동 운전, 도심 항공, 모빌리티 도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특히 올해 말에는 부분 자동 운전이다”레벨 3″단계 자동 운전 차를 상용화할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여기서 자동 운전 자동차 수준 3으로 나오지만 레벨 3은 무슨 뜻인지 봅시다.
자율주행자동차(Autonomous vehicles)
자동 운전 차:운전자 또는 사람의 조작 없이 스스로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의 일입니다.자동 운전 자동차는 여러가지 종류의 센서를 이용하고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GPS(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의 위치 정보와 도로 정보에 근거해서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고도 주행 상황을 판단하고 직접 차량을 제어하는 자동차의 일입니다.자동 운전은 지원하는 기능의 정도에 의해서 자동 운전 수위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자동 운전 자동차의 경우 국제 자동화 기술자 협회(SAE International: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International)은 SAE J3016표준에서 자동 운전 수위를 6단계로 분류했습니다.
수준 0(No Driving Automaion)의 어느 자동 운전 기능도 지원하지 않았다.수준 1(Driver Assistance)자동차의 방향 전환(횡운동)또는 감소 가속(수직 운동)기능을 지원한다.수준 2(Partial Driving Automation)자동차의 방향 전환(횡운동)및 감소 가속(수직 운동)기능을 지원하는 수준 3(Conditional Driving Automation)주행 중 각종 돌발 상황 및 주변의 사물을 모두 인식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지만, 불가피할 경우 운전자가 운전할 필요가 있다고 자동차가 판단한 경우 운전자가 개입해서 운전해야 한다.레벨 4(High Driving Automation)특정 환경(날씨, 구역 등)에서는 자동차가 모든 자동 운전 기능을 지원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드라이버가 개입할 필요는 없다.레벨 5(Full Driving Automation)모든 환경에서 자동차가 모든 자동 운전 기능을 지원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드라이버가 개입할 필요는 없다.
위에 표를 보시면 레벨 3단계가 그런 것 같아요.
자율주행차를 알아봤기 때문에 모토렉스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9월 29일 13,8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전일대비 -1700원-10.97% 하락하여 거래량은 4,247,398이었습니다.
모토렉스는 2001년 10월에 설립되었습니다.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 필수장치인 HUD, ADAS 등을 개발·제조하고 있습니다.주요 매출 품목으로는 Automitu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IVI(In-Vehicle Infotainment) : 차량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정보(Infomation) 시스템의 총칭. 영화, 게임, TV, SNS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내비게이션, 모바일 기기와 연동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IVI : 모토렉스 홈페이지 출처
※HMI(Human Machine Interface) : 시각이나 청각과 관련된 인간의 아날로그적 인지세계와 컴퓨터나 통신의 디지털을 처리하는 기계세계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
HMI모토렉스 홈페이지 출처
※ HUD(Head Up Display) : 자동차, 항공기 등 앞유리에 정보를 표시하는 증강현실 장치.항공기용 HUD 구글 출처※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 센서가 위험상황을 감지하여 사고위험을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운전자가 판단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전장치. 전방충동경고기능, 차로이탈방지보조시스템, 차로유지보조시스템, 후측방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등위 설명으로 모토렉스가 어떤 회사인지는 조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모토렉스의 기업 실적을 살펴봅시다.2021년에 당기순이익이 +로 돌아왔습니다.유보율도 좋아 보여서 부채비율이 감소했어요.마지막으로 차트모토렉스의 주급 차트입니다.이전의 고점을 한번 돌파하고 내려온 모입니다.모토렉스의 일봉 차트입니다.슬로스트 캐스틱에서는 과매수가 나왔네요.앞의 과매수보다 뒤의 과매수가 금액이 높은데 스토커스틱에서는 비슷한 높이로 표시되었습니다.MACD에서도 지금 시그널과 MACD가 잠깐 만나라고 합니다.이럴 때는 뭐야?라면 먹으면서 지켜보고 있을게요.모토렉스의 일봉 차트입니다.슬로스트 캐스틱에서는 과매수가 나왔네요.앞의 과매수보다 뒤의 과매수가 금액이 높은데 스토커스틱에서는 비슷한 높이로 표시되었습니다.MACD에서도 지금 시그널과 MACD가 잠깐 만나라고 합니다.이럴 때는 뭐야?라면 먹으면서 지켜보고 있을게요.모토렉스의 일봉 차트입니다.슬로스트 캐스틱에서는 과매수가 나왔네요.앞의 과매수보다 뒤의 과매수가 금액이 높은데 스토커스틱에서는 비슷한 높이로 표시되었습니다.MACD에서도 지금 시그널과 MACD가 잠깐 만나라고 합니다.이럴 때는 뭐야?라면 먹으면서 지켜보고 있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