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월 아기발달 (언어, 몸무게, 놀이터, 미끄럼틀, 혼자 계단내려가기, 지하철, 버스)

안녕하세요. 벌써 22개월의 마지막 날을 보내고 있는 선우애 요한달간 언어도 그렇고 체중도 신체적으로도 굉장히 발달된 한 달이었습니다(21개월, 20개월보다) 22개월을 어떻게 보냈는지 아기의 발달에 대해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22개월 된 아기 언어

22개월 된 아기 언어

지하철을 타고 문생에 다닐 때입니다. 벌써 여름학기는 신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하철을 탈 일이 없다고 합니다!

선우는 지하철 기차를 좋아하지만, 이 카드 찍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직접 찍어서 같이 들어가시면 성취감이 느껴집니다.

선우는 지하철 기차를 좋아하지만, 이 카드 찍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직접 찍어서 같이 들어가시면 성취감이 느껴집니다.

22개월 아기 체중

선우는 21개월까지 계속 12.5~12.8kg 이었어요 몇달동안 꼼짝도 안하니까 왜 늘지 않는걸까.. 밥을 잘 안먹어서 그런가 생각했어요 22개월에는 13kg을 찍은적도 있어서 살이 조금 쪘어요 12.8~13kg을 왔다갔다 합니다.

엄마랑 쇼핑을 가서 제일 가벼운 뻥튀기도 같이 들어주고 그래요.든든한 아들의 컨셉

22개월에 새로 생긴 신체발달이라기보다는 계단을 혼자 잡지 않고 내려오는 거예요.키즈카페에 갔다가 누군가 또래 친구들이 계단을 오르내리는 걸 보고 혼자 계단을 올라가다가 갑자기 돌아서 내려왔어요.너무 대견해서 엄마가 찡했어요ㅠㅠㅠ 할 수 있는 것보다 혼자 엉거주춤하면서 넘어지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예뻐요ㅠㅠ

선우 가로되 ‘요거트는 얼굴로 먹는 게 쿠루아닝가효!

유모차 때문에 별로 졸리지 않는데, 이 날은 정말 피곤했는지 버블건 꼭 잡고 잤어요 이렇게 집에 돌아오면 다시 살아나서 낮잠을 안 잔 적이 많다는…이제 햇빛이 너무 강해서 모자 자외선 차단제 필수에요ㅠ 저희 선우모자 정말 싫은데 엄마가 캡을 자주 쓰셔서 그런지 캡은 쓰는 편이에요 (조금 쓰고 벗어서 반납하는데..)22개월에 또 다른 신체 발달 사항입니다.21개월까지는 미끄럼틀이 무서워서 왠지 미끄러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이래봬도어둑어둑하..미끄럼틀을 무한 반복하면서 탑니다( 긴 미끄럼틀은 어머니가 늘 붙어 와야 하고 어머니인 체력 보강을 중요 TT) 그래도 미끄럼틀이 좋아했으면 좋아하게 되어 주고 엄마 기분은 좋은데, 좋아하지 않아도 되었던가 싶지만!..집에 돌아가면 땀이 홍수 그래서 www아래 사진은 엄마 블로그를 쓰고 있었는데 선우가 낮잠을 짧게 자고 일어나서 컴퓨터를 만지며 즐거워하는 중이에요.. 스타트업 대표 인터뷰 사진 느낌? ㅋㅋㅋ버스도 즐기고 잘 타는 선우에요~! 아직 얌전히 있는 편이지만 내릴 때쯤 되면 점점 몸이 근질근질해서 가만히 있지 못하는게 느껴져요..(지금까지 버스는 최대 20분 타봤는데 간식도 먹으면서 자주 갔다)선우의 셀카!!참을 수 없어요22개월이 끝나자 놀이터의 모든 기구를 섭렵한 선우입니다 엄마는 선우에게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혼자 올라가 봤기 때문에 차근차근 이곳을 밟으라고 하고 손잡이를 꼭 잡으라고 하면 잘 따라합니다클라이밍도 하고 선우야 ㅋㅋ 잠깐 핸드폰 보다가 중간에 암벽등반 1단계 올라가버려서 2단계 부분 찍었어요.선우랑 오전에는 어쨌든 날씨만 좋으면 외출하고 있어요 혼자 가정보육 중이라 외출해야 시누이의 들끓는 에너지를 발산해 올 수 있거든요.목욕을 하고 나서는 재활용품 수거함에 들어가 버리는 독신… 목욕을 했는데…목욕을 하고 나서는 재활용품 수거함에 들어가 버리는 독신… 목욕을 했는데…숫자 세는 아기도 있다는데 선우는 아직 말을 못해서 ^^ 대신 숫자 세는 척은 해요.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중얼거린다! (1,2,3,4,5)비둘기랑 놀고 있는 선우(비둘기야 미안해.. 귀찮지(눈물)요즘 점점 더 쌍발뛰기도 심해지고 혼자서 하자는 욕심도 강해지고 있어 두리랜드나 와글아이를 가도 썰매 혼자 타고 내려와서… 카트운전도 혼자 핸들잡으니까 엄마아빠 계속 손떼라고 짜증나서 ㅋㅋ 곧 이사가는 선우넬라 23개월은 이사하고 계속 갈거에요.아이들이 놀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지금은 집이 좁아서 아기와 살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의 선우의 발달을 더욱 응원하며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급한 다짐) 새 둥지에서 23개월 일기로 돌아갑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vuSfcop26Ko

error: Content is protected !!